시집 추천/사랑 시

사랑 시 추천 - 이정하 사랑의 우화

코스모스피다 2022. 8. 12. 10:00

 

 

 

이정하 시인의 「편지」 시집 속 "사랑은 2, 사랑의 우화 2, 욕심" 세 편의 시를 전해 드립니다. 시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이정하 시집
이정하 사랑시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사랑은 2

 

사랑은

아무것도 보지 않고, 듣지 않고

오직 바다에게로만 달려가는

강물이 되는 일이다

강물이 되어 너의 바다에

온전히 제 한 몸 내주는 일이다

 

사랑은,

아무것도 묻지 않고, 탓하지 않고

온몸으로 강물을 맞이하는

바다가 되는 일이다

바다가 되어 먼 길을 달려온 너를

포근히 감싸주는 일이다

 

사랑은,

그리하여 하나가 되는 일이다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어,

털끝 하나라도 남기지 않고

너에게 주어, 나를 버려

너를 얻는 일이다.

- p46~p47

 

 

 

사랑의 우화 2

 

바다로 흘러 들어가던 강은

곧 실망했습니다

자신은 전부를 내던졌는데

막상 바다에 닿고 보니

극히 일부분밖에 채울 수가

없는 게 아닙니까

그래도 강은 따스했습니다

멀고 험한 길 달려온 뒤

고단한 몸 누일 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너는 나의 전부인데, 왜 나는 

너의 일부분밖에 안 되는지

따지는 사람은 

바다를 보되

파도밖에 못 보는 사람입니다

그 안에 편히 잠들어 있는 강물은

보려야 볼 수 없는 사람입니다.

- p92

 

 

 

 

 

 

욕심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보다는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

감사히 여기라는 것을

 

삶은 내게 또 일어주었네

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

그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

외려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가

내가 가질 수 있고

가질 수 없는 것은 또 무엇인가

나는 여태껏

욕심만 무겁게 짊어지고 있었네.

- p118

 

 

 

함께 보면 좋은 글

 

시집 추천 - 안도현 그대에게 가고 싶다

사랑 시집 추천 - 김남조 편지/사랑의 말

 

사랑 시집 추천 - 김남조 편지/사랑의 말

김남조 시인의 시집 「가난한 이름에게」를 소개합니다. "편지, 아버지, 사랑의 말"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사랑의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가난한 이름에게」 저자 : 김남조

cosmos72.tistory.com

시집/사랑 시ㅣ정호승 - 반지의 의미

조병화 시집/대표 시 - 공존의 이유 12/추억

시집ㅣ김용택 아름다운 시 - 섬진강 3/땅에서

가보고 싶은 길 - 명상 글/오늘의 시 (38)

 

 


 

  시를 읽고 나서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보다는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 감사히 여기라는 것을. 삶은 내게 또 일어주었네. 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 그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 외려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세상이 나에게 준 것들에 대해서 만족하고 감사하기보다, 내가 가지지 못한 것들에 대해서 욕심내고 비교하다 보면 삶은 빛을 잃어버린다. 만족과 감사는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서 삶을 더 반짝이게 하지만, 욕심은 눈을 멀게 하고 마음을 멀게 해서 비록 그것을 가진다 해도 삶은 더 이상 반짝이지 않는다.

 

가지고 있는 것에 마음이 너무 묶여있으면 자유를 잃어버린다. 오고 감에 자유가 있을 때 더 좋은 것들이 자연스럽게 찾아올 것이다. 시를 읽으며 삶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된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