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명상 이야기/명상 글

명상 글/좋은 노래 - 넬라 판타지아(환상속으로)

코스모스피다 2022. 3. 9. 11:24

 

 

 

세계적으로 유명한 노래 "넬라 판타지아" 그 시적인 가사를 소개합니다. 감미로운 음률만큼 가사 또한 아름답습니다.

 

 

 

좋은 노래 - 넬라 판타지아

 

 

 

 마음에 담고 싶은 노래 

 

넬라 판타지아

 

나는 환상 속에서 모두들

정직하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봅니다

 

나는 떠다니는 구름처럼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꿉니다

 

깊은 곳까지 박애로 충만한 영혼을······

 

나는 환상속에서 밤조차도

어둡지 않은 밝은 세상을 봅니다

 

나는 저 떠다니는 구름처럼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을 꿉니다

 

환상에서는 친구처럼 편안하고

따듯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나는 저 떠다니는 구름처럼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꿉니다

 

영혼 깊은 곳까지 박애로 충만한 영혼을.

 

 

- 작사 키아라 페라우

  작곡 엔니오 모리코네의 가브리엘의 오보에

  노래 사라 브라이트만

 

 


 

 

사라 브라이트만이 처음 부른 넬라판타지아

원곡은 엔니오 모리코네가 작곡한 '가브리엘의 오보에'

 

오보에가 연주하는 이 기악곡에 1998년 작사가 키아라 페라우가 작사한 이탈리아어 가사를 붙여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이 부른 노래가 '넬라 판타지아'이다.

 

이 곡을 처음 노래한 사라 브라이트만은 작곡가 모리코네에게 가사를 붙여 성악곡으로 만들자고 부탁을 했다가 거절당했다. 그러자 2년간 두 달 간격으로 모리코네에게 편지를 보내서 결국 허락을 받아낸 일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넬라 판타지아'. 특별하면서도 아름다운 멜로디, 그리고 멜로디를 더욱 빛나게 하는 아름다운 가사.

 

가만히 보면 가사는 한 편의 아름다운 시다.

 

"나는 환상 속에서 모두들

정직하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봅니다

 

나는 떠다니는 구름처럼

항상 자유로운 영혼을 꿈꿉니다

 

깊은 곳까지 박애로 충만한 영혼을······"

 

 

환상 속에서 꿈꾸는 세상이 실제 삶으로 이루어지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정직하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 그래서 자유롭고 박애로 충만한 영혼.

 

내 안의 세상을 밝혀 내 밖의 세상 또한 평화롭게 만드는 사람들. 그래서 서로의 평화가 만나 더 큰 평화로 나아가는 세상을 꿈꿔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도현 시/시집 - 제비꽃 편지/나의 희망

시집ㅣ김용택 아름다운 시 - 섬진강 3/땅에서

 

시집ㅣ김용택 아름다운 시 - 섬진강 3/땅에서

김용택 시인의 「섬진강」 시집 중에서 "섬진강 3, 땅에서" 두 편의 시를 전해드립니다. 시를 읽으며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섬진강 3 그대 정들었으리 지는 해 바라

cosmos72.tistory.com

바람 냄새가 나는 사람 - 명상 글/좋은 시 (18)

딸아, 외로울 때는 시를 읽으렴 - 신현림

나태주 시 - 그리움 / 내가 너를 / 별 / 꽃

도종환/어떤 편지/마종기/우화의 강 1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