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명상 이야기/명상 글

좋은 시 추천 -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코스모스피다 2022. 2. 1. 10:00

 

 

 

정안면 시인의 시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를 소개합니다. 시를 읽으며 마음이 행복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시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 정안면  -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항상 마음이 푸른 사람을 만나고 싶다

항상 푸른 잎새로 살아가는 사람을

오늘 만나고 싶다

 

언제 보아도

언제 바람으로 스쳐 만나도

마음이 따뜻한 사람

밤하늘 별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

 

 

세상의 모든 유혹과 폭력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언제나 제 갈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의연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

 

언제나 마음을 하늘로 열고 사는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오늘 거친 삶의 벌판에서

언제나 청순한 마음으로 사는

사슴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

 

모든 삶의 굴레 속에서도

비굴하지 않고

언제나 화해와 평화스런 얼굴로 살아가는

그런 세상의 사람을 만나고 싶다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오늘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서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의

마음에 들어가서

나도 그런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고 싶다

 

 

아침햇살에 투명한 이슬로

반짝이는 사람

바라다보면 바라다볼수록

온화한 미소로

마음이 편안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

 

결코 화려하지도 투박하지도 않으면서

소박한 삶의 모습으로

오늘 제 삶의 갈 길을 묵묵히 가는

그런 사람의 아름다운 마음 하나

곱게 간직하고 싶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박노해 - 새해에는 사람이 중심입니다

 

 

시집ㅣ나태주 시 - 꽃을 보듯 너를 본다/선물/멀리서 빈다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를 소개합니다. "선물, 멀리서 빈다, 시, 순이야" 네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꽃을 보듯 너를 본다」

cosmos72.tistory.com

한용운 - 님의 침묵 / 꽃이 먼저 알아

김용택 - 그리운 꽃편지 5 / 그 숲에 당신이 왔습니다

도종환 - 내가 사랑하는 당신은 / 깊은 가을

아름다운 시 - 어머니의 편지 / 문정희

 

 


 

  시를 읽고 나서  

 

"언제나 마음을 하늘로 열고 사는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

 

마음을 하늘로 열고 사는 사람, 그렇기에 마음이 하늘을 닮은 사람. 하늘을 향하기에 언제나 사람을 하늘처럼 맑고 따뜻한 마음으로 대하는 사람. 나도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다.

 

 

"오늘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서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의 마음에 들어가서 나도 그런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고 싶다"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 그 눈빛과 그 모습을 마주하며, 그 마음에 내 마음이 닿아, 나 또한 그런 아름다운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

 

 

시를 읽는 모든 분들의 마음에도 아름다움이 피어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