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명상 이야기/자작시

오늘의 좋은 글 / 좋은 시 - 나만의 불꽃 (17)

코스모스피다 2021. 11. 19. 10:00

 

 

 

"나만의 불꽃"에 대한 시와 명상 글을 전해드립니다. 시를 읽으며 나만의 불꽃을 명상해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명상 나만의 불꽃
명상 나만의 불꽃

 

 

나만의 불꽃

 

세상에 나와 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내가 태어나기 이전에도

내가 사라지고 난 후에도

 

나는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특별한 존재

 

인생은 나만이 가진 가치를 찾아서

불꽃을 피워가는 여행

 

 

번잡한 마음을 내려놓고

마음이 고요해질 때

가만히 들여다보라

 

내 안에서 움직이는 불꽃을,

피워 오르고 싶어

마음의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그 간절한 소리를 듣거든

마음의 문을 열고

그 불꽃을 세상과 마주하게 하라

 

세상의 바람을 맞으며

불꽃이 환하게 피워 오르면

내가 걸어가는 길마다

기쁨의 소리가 들릴 것이다.

 

- 코스모스피다 -  자작시(17)

 

 

 

※ "나만의 불꽃"은 코스모스피다의 자작시입니다.

이 시의 모든 저작권은 코스모스피다에게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추천 도서ㅣ틱낫한 - 힘 power / 삶을 바꿀 수 있는 힘

틱낫한 스님의 「힘 power」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는 내면의 힘과 방법에 대해서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제목 : 힘 power 저자 : 틱낫한 출판사 : 명진출판 저자는 승려이

cosmos72.tistory.com

에크하르트 톨레 /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한용운 - 사랑하는 까닭/당신을 보았습니다

이해인 수녀 시 - 행복의 얼굴 / 바다의 연인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 사랑, 축복의 기도

 

 


 

 

세상에 나와 같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나는 세상에서 오직 나 하나뿐인, 특별한 존재다. 인생은 나만이 가진 가치를 찾아서 더 빛나게 꽃 피우는 여행인지도 모른다.

 

삶이라는 여정에서 내가 가지고 나온 나만의 불꽃은 어떻게 되었을까?

나도 모르게 세상에 물들어, 세상과 타협하며 내 안에서 움직이는 불꽃을 외면하고 살지는 않았는가?

 

나 또한 나만이 피우고 싶은 불꽃이 있었다. 그 불꽃은 현실의 벽과 마주쳤고 나는 그 벽을 넘어서지 못했다. 그 불꽃은 아직 내 안에서 오랜 시간 동안 잠들어 있다.

 

 

 

 

 

 

세상에 태어나면서 가지고 나온 불꽃은 잠들기는 해도 꺼지지는 않는다. 불꽃의 주인이 자신을 알아줄 때까지, 또 힘을 낼 때까지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번잡한 마음을 내려놓고 내 안에 고요함이 내려앉을 때면 깊은 마음속에서 움직이는 불꽃을 발견할 것이다.

 

 

바쁘게 떠밀려가는 삶 속에 나의 배를 그대로 맡겨둘 것인가, 나만의 불꽃을 찾아서 나의 속도로 나의 배를 움직이며 내가 가고 싶은 곳을 갈 것인가.

 

삶에는 정해진 건 아무것도 없다. 그 삶의 주인이 어디로 발을 디딜지 삶은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들이 나만의 불꽃을 활짝 피우는 시간들로, 걸어가는 길이 마음이 원하는 길로 채워졌으면 좋겠다.

 

 

*** 해당 시와 글은 '코스모스피다'의 저작권에 귀속되어 있습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불법 공유 시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