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적ㅣ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코스모스피다 2021. 11. 15. 10:00

 

 

 

김유진 님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를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이른 새벽이 주는 선물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김유진 책 이미지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김유진

 

 

 

제목 :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저자 : 김유진

출판사 : 토네이도

 

 

김유진 님은 변호사이자 새벽 기상의 힘을 전파하는 파워 인플루언서이다. 미국 2개 주에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현재는 국내 모 대기업에서 사내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이 책은 김유진 변호사의 모닝 루틴과 진솔한 이야기를 모두 담은 책이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새벽의 고요가 가져다준 에너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조용히 머릿속을 정리했던 그 새벽은 지친 나를 위로하는 시간이 돼줬다. 스스로 무슨 생각을 하고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도 잘 몰랐던 나에게 잠시 멈춰서 삶을 가다듬을 기회가 생긴 것이다. 떠오르는 아침 해를 바라보며 이렇게 속으로 외쳤다. '그래, 오늘도 파이팅이다!'  - p27

 

머릿속을 비우고 마음을 고요하게 만드는 것만큼 진정한 휴식은 없다. 그리고 나는 이런 진리를 새벽에 가장 크게 느낀다. 새벽 기상으로 무엇이 진짜 나를 편안하게 만드는지 한 번 생각해보자.  - p33

 

 

 

■ 내가 4시 30분에 일어나는 이유

 

나는 새벽을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그 밖의 시간은 '운명에 맡기는 시간'이라 표현한다.

 

하루 중 순전히 내 의지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다. 아침부터 저녁까지는 나의 계획과 상관없이 예상치 못한 일에 주의력과 시간을 뺏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두가 잠든 새벽에는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나만의 속도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 p38

 

만약 삶에 자극이 필요하거나 심란하거나 게을러졌다면 자신의 생활 패턴을 점검해보고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나를 우선순위에 둬보자. 무조건 앞으로 내달리기보다 고요한 새벽에 잠시 멈춰서 따듯한 차를 마시며 내가 머무는 공간이 잘 정돈됐는지, 건강은 잘 챙기고 있는지 나 자신을 둘러보는 것이다.  - p43

 

 

 

 

 

 다른 사람들은 이미 하루를 시작했다

 

새벽에는 생각보다 많은 일이 일어난다. 내가 세상모르고 잠들어 있을 동안 어떤 사람은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공부하고, 어떤 사람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이미 도달한 채 또 다른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들에게 새벽은 수면 시간이 아닌 활동 시간이다.  - p51

 

새벽 기상으로 확보한 시간은 인생의 보너스 타임이다. 이때는 어떤 일을 해도 잃는 것이 없다. 새벽은 내가 억지로 해야 하는 일이 아닌 하고 싶었지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을 그냥 질러보는 시간이다. 평소 같으면 상상만 하고 말았을 일들을 저질러 보자. 날이 밝아옴과 동시에 다가오는 기회가 보일 것이다.  - p53

 

 

함께 보면 좋은 글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호감 받는 사람이 되는 방법

 

 

책 추천ㅣ법정스님 명언 - 스스로 행복한 사람

법정스님의 「살아 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 내용 중 마음에 와닿는 명언 위주로 전해드립니다. 각자의 마음에 따뜻한 향기가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속 명언 ■ 지금 이

cosmos72.tistory.com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연설

에크하르트 톨레 /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 자작나무

나는 나 - 내 인생의 셀프 심리학 / 캐럴 피어슨

 

 


 

 책을 읽고 나서 

 

"머릿속을 비우고 마음을 고요하게 만드는 것만큼 진정한 휴식은 없다. 그리고 나는 이런 진리를 새벽에 가장 크게 느낀다."

 

20대 시절 새벽에 명상을 하겠다고 4시 반에 일어났던 기억이 난다. 영적으로 깨어나는 시간이 새벽이어서 많은 명상가들이 새벽 4시무렵 명상을 한다는 얘기를 듣고 나의 의지를 불태웠던 것이다. 지금 생각해봐도 그 열정은 참 아름다웠던거 같다. 그리고 그 시간은 나에게 깊은 성찰의 선물을 주었다.

 

휴식이란 몸만 쉰다고 해서 진정한 휴식은 될 수 없다. 몸이 쉬어도 마음이 분주하고 복잡하면 에너지는 다 소진된다. 몸과 더불어 마음이 고요하게 쉴 때 맑은 에너지가 채워지는 최상의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나는 새벽을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라고 말한다. 그 밖의 시간은 '운명에 맡기는 시간'이라 표현한다."

 

새벽 시간은 사회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시간이 아니기에 그 어느 것에도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누릴 수 있는 삶의 여유 시간이다. 많은 이들이 이 시간을 활용해서 자기만의 성공을 이루기도 하고 정신적으로 성장하기도 한다.

 

 

이 책은 새벽이 주는 선물을 가득 채우고 있다. 책을 읽고 나면 평소 기상시간을 앞당겨야 되겠다는 의지가 자신도 모르게 생기게 된다.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을 하고 싶거나 자신을 더 발전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