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명상 책

좋은 글 추천 - 거절하지 못하는 부탁

코스모스피다 2023. 6. 23. 10:00

 

 

 

김상운 님의 「왓칭」 중에서 "내 요청을 꼼짝없이 받아들이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글을 읽으며 지혜를 얻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부탁의 기술
부탁의 기술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내 요청을 꼼짝없이 받아들이도록 하는 법

 

남에게 도움을 요청할 때는 그로 하여금 ‘내가 꼭 도와주지 않으면 안 되겠구나’ 하는 불가피성을 느끼도록 하는 게 열쇠다. 예를 들어 목발을 짚은 사람이 책을 떨어뜨리면 옆에 있던 사람은 주저 없이 책을 주워준다. 아무런 보상을 기대하지 않고 선뜻 도와주는 건 ‘내가 도와주지 않으면 어쩔 수 없는 상황이구나’ 하고 불가피성을 느끼기 때문이다. 도와주는 사람의 아미그달라는 이 순간 어떤 기분일까?

 

‘저 사람은 내 도움 없이는 꼼짝할 수 없는 상황이군.’

하늘로 치솟는 존재 가치를 느낀다. 주저 없이 도와주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안 해본 게 없어요. 그런데도 안 돼요. 기댈 수 있는 건 당신밖에 없네요.”

이런 말을 들으면 누구든 ‘난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는 착각에 빠진다. - p204

 

 

 

 

 

 

함께 보면 좋은 글

 

틱낫한 지금 이 순간 그대로 행복하라

말 그릇 / 김윤나

 

자기계발서적 - 말 그릇 / 김윤나

김윤나 님의 「말 그릇」을 소개합니다. 자신이 하는 말과 말의 품을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말그릇」 저자 : 김윤나 출판사 : 카시오페아 김윤나 님은 코칭심리전문가로서

cosmos72.tistory.com

언어의 온도

이야기 하기, 이야기 듣기 - 법륜스님 좋은 말씀

법구경 명언

법정스님 내 생애 가장 행복한 순간

 

 


 

  책을 읽고 나서  

 

"남에게 도움을 요청할 때는 그로 하여금 ‘내가 꼭 도와주지 않으면 안 되겠구나’ 하는 불가피성을 느끼도록 하는 게 열쇠다."

 

도움을 요청할 때는 상대의 존재가치를 높이 인정하며 그 사람이 아니면 문제 해결이 어렵다는 것을 마음에 가닿도록 얘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아니어도 도와줄 사람은 있는데 지금 당신이 가까이 있어서 부탁했다는 이런 식의 말은 상대의 기분을 불쾌하게 만들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있음을 느끼게 해서 도움을 받기 어렵게 만든다. 우리는 누구나 자기의 존재가 인정받을 때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움직이게 되어 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