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에세이

에세이 -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당신에게(2)

코스모스피다 2023. 1. 24. 10:00

 

 

 

한창욱 님의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당신에게」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쓸데없는 걱정을 내려놓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한창욱 에세이
한창욱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당신에게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모든 게 잘될 거라고 믿기

 

제14대 달라이 라마인 텐진 갸초는 이렇게 말한다.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그에 대해서 당신이 무언가를 행동할 수 있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해결할 수 없는 것이라면 걱정해도 어쩔 수 없다. 그 무엇이든 걱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미래는 걱정한다고 해서 달라지지 않는다. 어차피 결과가 똑같다면 우리는 미래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일단은 모든 게 잘될 거라고 믿자. 설령 미래가 현재가 되었을 때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실망하거나 자책하지 말자. 그냥 일이 그렇게 되었을 뿐이다.  - p50~p51

 

 

◆ 당장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기

 

몇 해 전 <인간의 조건>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개그맨 유재석이 이런 말을 했다. "신인들은 당장 녹화가 급한데 미래에 대한 고민으로 밤을 새우고, 정작 녹화에서는 실수를 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려면 내가 생각하고 있는 범위에서의 최선이 아니라, 그것을 벗어난 최선을 다해야 해, 그게 바로 '혼신'이야!"

 

유재석이 오랜 세월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비결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그 역시 적잖은 시행착오를 겪을 뒤, 경험을 통해서 깨달은 것이리라. 불안해할 시간에 집중해서 연습하고, 방송에 들어갔을 때 혼신을 다하면 미래에 대한 불안이 스며들 틈이 없다는 것을!  p68~p69

 

 

 

 

 

 

 

함께 보면 좋은 글

 

외로움을 이기는 방법 - 지금은 나만의 시간입니다(2)

 

에크하르트 톨레 - 불안과 불행에서 벗어나는 방법

 

명상 책ㅣ에크하르트 톨레 - 불안과 불행에서 벗어나는 방법

에크하르트 톨레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불안과 불행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서 전해드리니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불안이 부작용

cosmos72.tistory.com

자기계발서적 - 시크릿

하버드 지혜 수업 - 행복과 성공의 법칙

김미경 에세이 -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김수현

 

 


 

  책을 읽고 나서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그에 대해서 당신이 무언가를 행동할 수 있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해결할 수 없는 것이라면 걱정해도 어쩔 수 없다."

 

자신이 행동하면 해결할 수 있는 것이든 또는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것이든 그에 대한 걱정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걱정으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불안으로 보내며 자신의 영혼을 지치게 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게 된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극복하려면 내가 생각하고 있는 범위에서의 최선이 아니라, 그것을 벗어난 최선을 다해야 해, 그게 바로 '혼신'이야!"

 

행동하지 않고 걱정만 하고 있으면 걱정은 점점 더 늘어나서 나를 더 짓누르게 된다. 불안감이 몰려올 때면 유재석 님의 말처럼 내가 생각하고 있는 범위에서의 최선, 이때까지 해오던 방식대로의 최선이 아니라 그것을 뛰어넘는 최선을 다해 보자. 그 과정에서 아마 불안은 끼어들 틈이 없을지도 모른다. 또 그 혼신을 통해 내가 만들어 놓은 한계를 깨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지도 모른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