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명상 이야기/자작시

명상 글/인생 시 - 나의 길 (8)

코스모스피다 2021. 7. 28. 10:18

 

 

오늘은 "나의 길"이라는 시와 명상 글 한편을 전해드립니다. 우리는 살다 보면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의 순간을 만나기도 합니다. 그 순간에 내가 가야 할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명상글 - 나의 길
명상글 - 나의 길

 

 

나의 길

 

살아가다 보면

중요한 선택의 순간이 온다

 

그럴 때면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마음은 서성인다

 

길을 생각하면

가야 할 길은 점점 더 멀어진다

 

그런 순간이 오면 

잠시 멈추고

마음의 평화를 찾자

 

천천히 그리고 고요하게

 

내 안의 생각들이

내려앉을 때

 

고요함 속에서 밝고 선명하게

빛나 오는 길이 있다

 

그 길을 따라갈 때

가슴이 원하는 삶을 살 수가 있다

 

- 코스모스피다 -  자작시(8)

 

 

※ "나의 길"은 코스모스피다의 자작시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삶에 대한 명상 책 - 류시화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명상 글 - 엄마와 딸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 류시화 엮음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 에크하르트 톨레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 심리학

명상 글 - 빗소리

 

 

 

살아가다 보면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의 순간을 만날 때가 있다.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마음은 헤매고 잠 못 이루는 고민을 하기도 한다.

 

그럴 때면 나는 잠시 멈추고 마음의 평화를 찾으라고 조언해 준다.

 

복잡한 생각 속에서는 우리가 가야 하는 길을 잃을지도 모른다. 마음이 쫓기고 힘들 때 하는 선택은 고난의 길을 가는 결정이 되기 쉽다.

 

중요한 선택일수록 평화로울 때 해야 한다. 좀 더 천천히 생각들이 조용해지고 마음 또한 고요해지면 내 안에서 밝고 선명하게 떠오르는 길이 있다.

 

조금 늦더라도 그 길을 찾았을 때 내가 진정 원하는 곳으로 갈 수가 있다. 인생의 길은 한번 선택하면 걸어간 길을 다시 돌아올 수가 없다. 

 

남아 있는 삶에서 앞으로 내가 걸어가는 한걸음 한걸음은 조금 더 내 가슴이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하지 않을까? 그래야 내 인생에게 덜 미안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해당 시와 글은 '코스모스피다'의 저작권에 귀속되어 있습니다. 정보 차원의 링크 공유는 가능하나, 불법 공유 시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므로 반드시 사전에 글쓴이의 허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