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자기계발서

럭키 김도윤 -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코스모스피다 2022. 1. 27. 10:01

 

 

 

100만 유튜브 채널 <김작가TV> 김도윤 님의 자기계발서적 「럭키」를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워 행복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김도윤 럭키 이미지
김도윤 럭키

 

 

 

제목 : 「럭키」

저자 : 김도윤

출판사 : 북로망스

 

 

김도윤 님은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구독자 100만이 넘는 유튜브 채널 <김작가TV> 운영자이다. 10년 동안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인물을 인터뷰해오며 전문 인터뷰어로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저서로는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유튜브 젊은 부자」, 「인사담당자 100명의 비밀녹취록」 등이 있다.

 

 

이 책의 목차 구성

 

1. 사람 -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2. 관찰 - 파도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가?

3. 속도 - 운의 마찰력을 줄이는 기술

4. 루틴 - 일상에서 돌아가는 운명의 수레바퀴

5. 복기 - 나를 충분히 돌아보고 있는가?

6. 긍정 - 최악의 상황에도 잃지 말아야 할 것

7. 시도 - 운을 만드는 최소한의 원칙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사람들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사람을 만날 때마다 나는 늘 한 가지 같은 질문을 했다.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나요?"

비슷한 질문에, 모두 약속이라도 한 듯 똑같은 대답을 했다.

"운이 좋았어요."

 

뻔하디 뻔한 이 대답이 처음에는 식상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인터뷰를 하면 할수록 그 말의 무게감이 조금씩 다르게 느껴졌다.  - p11

 

 

■ 운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내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 운이라면, 운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인생을 살면서 내가 한 노력을 운이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운은 '누가' 가져다주는 걸까? 바로 질문 속에 답이 숨어 있다. 누가, 즉 사람이다! 운을 가져다주는 건 사람일 수밖에 없다.  - p20

 

 

 

 

 

내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누구도 만날 수 없다

 

운이라는 건 내가 가만히 기다린다고 저절로 오는 게 아니다. 내가 직접 찾아 나서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운은 사람이 주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을 만나야 열 명 중 한 명인 진짜를 발견하고, 100명 중 열 명인 좋은 사람을 발견한다. 결국 모든 성공은 내가 만나는 사람에게서 비롯된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런데 그 노력은 다 조금씩 떨어진 위치에 점으로 존재한다. 그 점들을 연결해주는 게 바로 사람이다.  - p40, p41

 

 

■ 책 속에 사람이 있다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사람을 만났기에, 3,000권이 넘는 독서를 했기에, 오랜 시간 작가로 살아온 나이기에 확실히 말할 수 있다.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그 사람을 한 번 만나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왜냐하면 그 책 한 권에는 그 사람 인생 전체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 p59

 

 

■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결국 운이란 세상이 내게 던진 수많은 질문과 기회에 대한 나의 선택이다. 세상이 내게 던진 수많은 선택지에 대한 나의 답이 모두 합쳐 나의 운을 만든다. 매일 하는 작지만 옳은 선택이 쌓여 복리로 불어나는 게 결국 성공의 메커니즘 아닐까.  - p84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음과 몸을 단련하라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2)

 

 

책 추천ㅣ틱낫한 - 모두의 행복을 위해 당신의 힘을 사용하라

틱낫한 스님의 「힘 power」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우리의 힘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지혜를 배우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power - 무조건 웃어라

cosmos72.tistory.com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 후회가 남지 않는 사랑

미움받을 용기 -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

채근담 / 누구나 한 번쯤 읽어야 할 책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 에크하르트 톨레

 

 


 

  책을 읽고 나서  

 

"우리는 살면서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런데 그 노력은 다 조금씩 떨어진 위치에 점으로 존재한다. 그 점들을 연결해주는 게 바로 사람이다."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의 저자는 발전하기 위해서는 나보다 나은 사람, 배울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고 한다. 그리고 그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나 또한 몇 걸음 앞으로 걸어 나가야 한다.

 

작은 노력들을 쌓고 또 쌓다 보면 어느 날 그 점을 이어주는 누군가를 만나게 되고 그를 통해서 우리의 인생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사람을 만나는 것 또한 노력이다. 많은 사람을 만났을 때 나의 점을 연결해주는 사람을 만날 가능성은 더 높아지기 때문이다.

 

결국 운이라는 건 나의 노력이 있을 때 만날 수 있는 것이다.

 

 

 

 

 

김도윤 님의 럭키는 한 글자 빠지지 않고 몰입해서 읽게 하는 힘이 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드디어 운을 만나서 대한민국 상위 1%로 사는 작가의 삶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자신의 인생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