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인생 책

CEO 들의 아침 습관 - 아침 명언

코스모스피다 2021. 11. 30. 10:00

 

 

 

김유진 님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책 속 내용 중 "세상을 이끄는 CEO 들의 아침 습관"을 전해드립니다.

 

 

 

CEO 들의 아침 습관
CEO 들의 아침 습관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CEO 들의 아침 습관

 

■ 제프 베조스, 전 아마존 CEO

 

나는 첫 미팅을 오전 10시 이전에 잡는데, 특히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회의는 점심 이전에 진행한다. 늦은 오후에는 결정을 최대한 피한다. 오후 5시가 됐는데, '이건 오늘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내일 아침 10시 다시 시도한다.  - p58

 

 

 

■ 잭 도시, 트위터 CEO

 

아침 5시에 일어나서 명상을 한다. 그러고 나서 운동을 한다. 아침 7시 30분이 될 때까지 핸드폰을 확인하지 않는다. 이후 밀린 일을 확인하고 걸어서 출근한다. 5마일 정도를 출근하는 동안 팟캐스트나 오디오북을 듣는다. 즉, 하루의 첫 세 시간을 나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셈이다. 아침에 나는 마음을 차분하게 정돈한다.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몸을 움직이고 무언가를 배운다.

 

그러면 이미 큰 승리를 거둔 채 하루를 시작했기 때문에 그날 무슨 일이 일어나든, 하루가 얼마나 나빴든 항상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 p78~ p79

 

 

 

■ 팀 쿡, 애플 CEO

 

나는 매일 아침 4시가 되기 조금 전에 일어난다.

일어나서 처음 한 시간 동안은 사용자를 비롯해 우리 애플에게 중요한 외부 인사들의 의견을 살펴보는 걸 좋아한다. 그리고 체육관에 가서 한 시간 정도 운동을 한다. 스트레스를 막아주기 때문이다. 그다음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이메일을 더 확인한다.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면 그 일이 그냥 업무라고 생각되지 않고 일종의 자연스러운 일과로 느껴진다. 나는 이런 행운을 통해 매일 아침 나 자신을 발견한다.  - p90~ p91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여섯 시간을 자고 7시에 일어난 뒤 제일 먼저 하는 일은 30분 정도 '비판적인 이메일'에 답하는 것이다. 그리고 커피를 마신다. 이것만으로도 너무 바쁘기 때문에 아침 식사는 잘 하지 않는다. 다섯 아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출근해서 오전에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관련 회의를 한다.

 

하루의 스케줄을 계획할 때는 냉정하게 우선순위를 정한다. 잡음 너머의 신호에 집중하라. 실제로 상황을 좋아지게 만들지 않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 p120~ p121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대학에 없는 명언

 

 

스티브 잡스의 삶을 일깨우는 명언

「스티브 잡스의 세상을 바꾼 명연설」 내용 중 스티브 잡스의 삶을 일깨우는 명언을 전해드립니다. 세상에 큰 발자취를 남기고 떠난 스티브 잡스의 삶의 철학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cosmos72.tistory.com

틱낫한 - 모두의 행복을 위해 당신의 힘을 사용하라

백종원/유시민 - 사는 게 정답이 있으려나

백만장자 시크릿 - 부에 대한 명언

자동차 왕 헨리 포드

 


 

 책을 읽고 나서 

 

 

 

 

이 책에는 세상을 이끄는 CEO 들의 아침 습관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인사들의 아침 습관도 실려 있다. 그들의 아침 습관을 읽다 보면 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 느낌이 온다.

 

"나는 첫 미팅을 오전 10시 이전에 잡는데, 특히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회의는 점심 이전에 진행한다. 늦은 오후에는 결정을 최대한 피한다."

 

우리의 뇌는 오전에 최대한 컨디션이 좋고 활성화되어 있다. 잠을 푹 자고 일어났을 때 머리가 맑은 건 잠자는 동안에는 뇌도 휴식하기 때문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또 많은 일들을 접하기 시작해서 오후에 이르면 맑았던 머릿속에는 어느덧 많은 생각들이 쌓이게 된다. 이렇게 많은 생각 속에서 내리는 결정은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아침 5시에 일어나서 명상을 한다. 그러고 나서 운동을 한다. 아침 7시 30분이 될 때까지 핸드폰을 확인하지 않는다. 이후 밀린 일을 확인하고 걸어서 출근한다."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한창 사람들이 힘들 때 트위터 CEO 잭 도시는 자신의 재산에서 큰 금액을 기부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서 그는 트위터에

 

"인생은 짧아요. 그러니까 다른 이들을 돕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지금 바로 해봅시다. 도움에 대한 요구가 점점 절박해 오고 있고 나는 내 생전에 그 영향을 보고싶어요."라고 말했다고 한다. 

 

 

우리 모두는 연결되어 있기에 다른 어딘가에서 힘든 사람들이 겪는 고통 또한 나 자신과 무관하지 않다. 그의 깊은 생각 또한 그가 매일 아침 5시에 일어나서 하는 명상의 결과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