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자기계발서

스티브 잡스의 삶을 일깨우는 명언

코스모스피다 2021. 9. 23. 10:00

 

 

「스티브 잡스의 세상을 바꾼 명연설」 내용 중 스티브 잡스의 삶을 일깨우는 명언을 전해드립니다. 세상에 큰 발자취를 남기고 떠난 스티브 잡스의 삶의 철학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스티브 잡스 명언
스티브 잡스 명언

 

 

 

 마음에 담고 싶은 명언 

 

 

만약 그들이 정말 (위대한) 회사를 세우고자 한 게 아니라면, 성공의 운도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회사를 유지하기란 너무도 힘든 일이라서, 그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곧 포기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인생에서 제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은 그 어떤 돈도 들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가장 귀한 자원은 바로 '시간'이고, 이것은 매우 분명한 사실입니다.

 

 

우리에게는 사실 그렇게 많은 것들을 할 기회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건 우리 인생이 걸린 일이니까요. 인생이란 짧고, 우리는 곧 죽습니다. 우리는 우리 인생의 유한한 시간을 할애해 이 일을 하려고 선택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미치도록 훌륭하게 만드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나를 계속 전진하게 해 주었던 유일한 동력은 내가 스스로 하고 있던 일을 사랑한다는 사실이었음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혁명적인 게 더 어렵기 때문이죠. 혁명적인 제품 개발이 감정적으로도 훨씬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모든 사람이 당신에게 당신이 완전히 실패했다고 얘기하는 시기를 견뎌내야만 하거든요.

 

 

그 사람의 영웅이 누구인가를 알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겠습니까?

 

 

 

 

 

생각을 명확히 해 단순하게 만들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결국 그럴 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일단 생각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하면 산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죠.

 

 

나이 든 사람들은 앉아서 이렇게 묻습니다.

"이게 뭐지?"

 

하지만 젊은 사람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이걸 가지고 내가 뭘 할 수 있지?"

 

 

사람들은 디자인을 겉치장으로만 생각합니다. 디자인이란 단순히 어떻게 보이느냐나, 어떻게 느껴지느냐의 문제가 아닙니다. 어떻게 작동하느냐의 문제입니다.

 

 

그들은 인류를 진전시킵니다. 그리고 어떤 이들이 그들을 미친 사람 취급을 할 때도, 우리는 그들에게서 천재성을 발견합니다. 왜냐하면 그들 자신의 힘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미친 사람들이야말로 정말로 세상을 바꾸어놓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위대한 목수는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해서 장롱 뒤에다가 질이 나쁜 목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창조성이란 그저 사물들을 서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 창조적인 사람들에게 어떻게 그런 걸 만들어냈냐고 물어보면 그들은 약간 머쓱하게 반응할 것입니다. 사실은 그들이 진짜 그걸 만들지는 않았으니까요.  - 본문 중에서 -

 

 

 

 

함께 보면 좋은 글

자기계발서ㅣ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연설

 

자기계발서ㅣ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연설

「스티브 잡스의 세상을 바꾼 명연설」을 소개합니다. 책 내용 중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연설" 내용을 요약해서 전해드립니다. 제목 : 「스티브 잡스의 세상을 바꾼 명연설」 저자 : 레오짱 ·

cosmos72.tistory.com

 

데일 카네기 성공 대화론 - 대화와 연설 명언

법륜스님 - 인생수업 명언 (2)

명심보감 명언 (순명편, 효행편, 정기편)

인생 필독서ㅣ채근담 - 명언 (3)

법정스님 명언 - 스스로 행복한 사람

 

 


 

 책을 읽고 나서 

 

"그 사람의 영웅이 누구인가를 알면 그 사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존경하는 사람이 누구이냐에 따라 우리의 삶의 방향은 달라질 수 있다. 사람은 자신이 존중하는 사람의 삶을 닮아가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누군가를 잘 알기 위해 그 사람의 영웅에 대해서 아는 것만큼 현명한 방법도 없을 것이다.

 

 

"창조성이란 그저 사물들을 서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 창조적인 사람들에게 어떻게 그런 걸 만들어냈냐고 물어보면 그들은 약간 머쓱하게 반응할 것입니다. 사실은 그들이 진짜 그걸 만들지는 않았으니까요. "

 

이 세상에 있는 것들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연결시키는 존재가 우리가 말하는 창조성을 가진 사람이 라고 말해주고 있다. 모든 것들은 세상에 이미 세상에 존재하고 있었기에.

 

스티브 잡스의 명언을 통해 세상을 바꾼 그의 남다른 생각과 통찰을 볼 수 있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