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심리학 책

심리학 책 추천ㅣ어웨이크 - 시작은 기적을 일으키는 유일한 방법

코스모스피다 2021. 10. 20. 10:00

 

 

피터 홀린스의 「어웨이크」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익숙하고 편안한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어웨이크

 

 

 

제목 : 어웨이크

저자 : 피터 홀린스

출판사 : 포레스트북스

 

 

피터 홀린스는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세대 심리학자이며,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심리학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다. 저서로는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 「자제력 수업」, 「배우는 방법을 배워라」 등이 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인생에서 이루고자 하는 모든 것은 안전지대 밖에 있다

 

안정감을 느끼는 것은 좋지만 너무 편하면 힘껏 노력하지 않게 되고, 더 성장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게으름이나 태만에 빠질 수도 있다. 다시 말해, 자극이 없으면 야망이 사라지고 성과가 떨어진다.

 

반면에 자신을 너무 극한으로 몰아붙여도 지나치게 산만해지거나 두려움이 커지기 때문에 성취율이 떨어지고 포기하고 싶어 지게 된다.

 

 

 

 

긴장이 생겼지만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중간지대에 있을 때 이 상태를 '걱정불안'이라고 부른다. 걱정불안 상태에서는 실행력이 높아질 정도로만 스트레스를 받고, 생산성이 떨어질 만큼 고통스럽지 않기에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불안감을 느끼기는 하지만 안전지대보다 생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외부에서 영감을 얻은 뒤, 다시 안전지대로 돌아가 회복하는 것이다.  - p20, p24

 

 

익숙한 것들과 이별하지 않는 한, 우리는 절대 변화할 수 없다.  - p33

 

 

 

 

 

■ 시작은 기적을 일으키는 유일한 방법이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완벽한 시기란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

 

"행동하지 않으면 의심과 두려움이 자란다. 그러나 행동을 시작하면 자신감과 용기가 커진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싶다면 가만히 앉아서 생각만 하지 마라. 밖으로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라." - 데일 카네기  - p102

 

 

완벽이란 비현실적이고 성취 불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이 안전지대에서 나가지 못하게 정면으로 막고 있다면, 당신은 그저 그 생각에 스스로 속고 있는 것뿐이다.  - p106

 

 

실행에 앞서 모든 계획을 세워둘 필요는 없다. 완벽할 정도로 계획을 세웠더라도 계속해서 준비가 덜 되었다고 느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 점을 인식하면 비로소 곰곰이 생각하는 상태에서 벗어나 작업복을 걸치고 일을 시작할 수 있다.  - p109

 

 

전 미국부 장관 콜린 파월은 의사결정을 내릴 때 필요한 한 가지 규칙을 세웠다. 그는 결정을 내리는데 필요한 정보는 40퍼센트 이상, 70퍼센트 이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범위가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이며, 결심을 잃고 안전지대에 머물게 할 만큼 너무 많은 정보가 담겨 있지 않은 적정선이라는 것이다.

 

40퍼센트의 정보를 확보한 다음에는 대담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해보자. 이 법칙은 안전지대에서 재빨리 빠져나올 수 있게 자신을 깨우쳐줄 것이다.  - p111, p113

 

 

 

 

 

 

함께 보면 좋은 글

미움받을 용기 - 인간관계 해결 방법

명상 - 에크하르트 톨레 /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인생 책 추천ㅣ명상 - 에크하르트 톨레 /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에크하르트 톨레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한 세대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책으로 책을 읽고 놀라운 변화와 치유와 기쁨을 경험했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내

cosmos72.tistory.com

김소연 마음사전 - 차 한 잔

트라우마 뜻과 극복 방법 - 과거의 상처 때문에 괴로워요!

양재진, 양재웅 -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 "직장 스트레스"

다이어트 - 잠깐 머리 좀 식히고 오겠습니다

 

 

 


 

 책을 읽고 나서 

 

"익숙한 것들과 이별하지 않는 한, 우리는 절대 변화할 수 없다."

 

익숙함속에서 우리는 편안함을 느낀다. 하지만 편안함에 안주하다 보면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하고 나태함에 빠지게 된다. 살면서 느끼는 약간의 자극은 삶을 발전시키는 긍정적인 스트레스라고 한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자극과 긴장 상태에서 우리는 삶을 발전시키기 위한 실행력이 높이게 된다.

 

 

"행동하지 않으면 의심과 두려움이 자란다. 그러나 행동을 시작하면 자신감과 용기가 커진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싶다면 가만히 앉아서 생각만 하지 마라. 밖으로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라."

 

행동하지 않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면 생각은 부정적으로 흐르게 되고 결국은 행동을 하지 않는 결과에 다다를 때가 많다. 40퍼센트의 행동의 동기가 있다면 바로 시작해보는 게 삶에서 결과를 만드는데 지혜롭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행동하면서 생각하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