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집 추천/사랑 시

김용택 그대, 거침없는 사랑(3)

코스모스피다 2023. 4. 27. 10:00

 

 

 

김용택 시인의 시집 「그대, 거침없는 사랑」 속 "사랑의 편지, 그이가 당신이에요" 두 편의 시를 전해드립니다. 시와 함께 사랑 가득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사랑의 편지

 

당신의 아름다운 편지

잘 받았습니다

막 피어나는 꽃잎처럼 떨리는

당신의 속마음이

손끝에 파르르 묻어옵니다

 

눈 들어

봄이 오는 산천을 봅니다

이 봄

당신에게로 가는 길 하나

지금 열립니다

새 나라로 가는 길이지요.

- p75

 

 

 

그이가 당신이에요

 

나의 치부를 가장 많이 알고도

나의 사람으로 남아있는 이가

나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일 거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 사람이 당신입니다

 

나의 가장 부끄럽고도 죄스러운 모습을

통째로 알고 계시는 사람이

나를 가장 사랑하는 분일 터이지요

그분이 당신입니다

 

나의 아흔아홉 잘못을 전부 알고도

한 점 나의 가능성을 그 잘못 위에 놓으시는 이가

가장 나를 사랑하는 일일 테지요

그이가 당신입니다

 

나는 그런 당신의 사랑이고 싶어요

당신의 한 점 가능성이 모든 걸 능가하리라는 것을

나는 세상 끝날까지 믿을래요

나는,

나는 당신의 하늘에 첫눈 같은 사랑입니다.

- p26~p27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리운 것에는 이유가 있다

이해인 엄마

 

시집 추천 - 이해인 엄마

이해인 수녀님의 시집 「엄마」를 소개합니다. 시를 읽으며 마음속에 남아 있는 엄마에 대한 사랑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제목 : 엄마 저자 : 이해인 출판사 : 샘터사 마음에 담고 싶은 좋은 시

cosmos72.tistory.com

사랑 시 추천 - 이정하 사랑의 우화

어머니 냄새/네 생각 - 이어령 좋은 시

김남조 편지/사랑의 말

행복한 아침 - 오늘의 시/명상 글(40)

 

 


 

  시를 읽고 나서  

 

"나의 치부를 가장 많이 알고도 나의 사람으로 남아있는 이가 나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일 거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 사람이 당신입니다"

 

처음, 사랑은 그 사람의 장점에 끌리지만 오래되고 깊은 사랑일수록 그 사람의 단점까지도 감싸 안고 옆에 있어주는 것이다. 멋지고 화려한 사랑이 겉으로 보기에 아름다워 보일 수 있지만 단단하면서도 변하지 않는 사랑이 깊이 보면 더 아름답게 빛난다. 어느 시인은 말했다.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나갈 때 가져갈 수 있는 것은 사랑뿐이라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