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인생 책

읽을 만한 책 추천ㅣ물은 답을 알고 있다 (2) - 물에 대한 명언

코스모스피다 2021. 7. 23. 10:53



오늘은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마음이 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물에게 세계의 풍경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태양

물은 답을 알고 있다 2 - 태양

 

 

 

로키산맥

로키산맥



동남아시아 열대우림

동남아시아 열대우림




여러분은 맛있는 물을 손에 넣는 방법을 알고 계시는지요? 맛있는 물은 과연 어디 있을까요? 알프스 산록일까요? 또는 북극이나 남극의 얼음일까요? 그것은 물질의 본질이 아닙니다. 아무리 맛있어 보이는 자연수를 손에 넣은들, 당신의 마음이 좋지 않으면 결코 맛있는 물이 될 수 없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편안하십니까? 만일 마음에 무거운 짐을 지고 있다면 아무리 맛있는 물이라도 맛이 없게 되고 맙니다. 땀을 흠뻑 흘리는 운동을 하고 나서 마시는 물은 수돗물이라도 맛있습니다. 요컨대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입니다.

같은 물을 마셔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마시는 것과 짜증 난 상태로 마시는 것은 전혀 다릅니다. 물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사념은 그냥 그대로 세계에 투영됩니다. 창조의 이미지를 가진 말을 던지면, 세계는 멋진 창조 활동을 벌이게 될 것입니다. 세계를 향해 파괴의 에너지를 내보내면 파괴 행위를 도와주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그것을 안다면, 우리는 자신의 처지를 원망하거나 자신의 불행을 다른 사람 탓으로 돌리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당신은 세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할 일은 단 하나, 선택입니다.

사랑과 감사로 가득한 멋진 세계를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불만과 피로가 꿈틀대는 고통스러운 세계를 선택할 것인지, 그것은 지금 이 순간의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각지의 수돗물 도쿄 → 런던 → 파리

 

도쿄 → 런던 → 파리

 

뉴질랜드의 지하수

뉴질랜드의 지하수

 

남극

남극

 

북한 묘향산 등산로 입구

북한 묘향산 등산로



공명 이론을 발표한 셀룰 레이크 박사에게서 온 메시지를 소개합니다.
"생명은 보이지 않는 에너지의 작용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위 사람이나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본다는 것은 영향을 끼친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실천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부모가 자식에게 주의를 기울이는데, 그와 똑같은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에게 세계의 여러 음악을 들려주었습니다

 

티베트의 경전을 들려주었다

티베트 경전

 


한국 민요 아리랑

아리랑



아르헨티나 탱고

탱고



당신이 물 앞에서 사랑을 가득 담아 감사의 말을 던질 때, 세계 어딘가에서 당신처럼 마음속에 사랑을 가득 담는 사람이 생기는 것입니다. 눈앞의 유리잔에 든 물은 세계의 물과 연결돼 있습니다. 어디에 있든 물은 공명합니다. 그것이 퍼져나갈 때, 세계인의 마음이 일제히 사랑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넘치는 사랑과 감사로 세계를 감싸 보지 않겠습니까? - 본문 중에서 -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추천

행복은 간장밥 - 법정스님

 

인생에 도움 되는 책ㅣ행복은 간장밥 - 법정스님

오늘은 법정스님의 책 「행복은 간장밥」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지혜를 얻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제목 : 「행복은 간장밥」 저자 : 법정스님 출판사 : 샘터 마

cosmos72.tistory.com

물은 답을 알고 있다 (1) - 에모토 마사루
류시화 -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 명언 모음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 에크하르트 톨레

 


책을 읽고 나서


영양가 있는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마음으로 음식을 먹는가에 따라 우리에게 미치는 결과는 다를 것이다. 아무리 진수성찬이라도 불평하는 마음으로 먹으면 독이 될 수도 있고, 간소한 음식이라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으면 몸을 살리는 에너지가 될 수도 있다.

음식뿐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들은 우리의 마음에 따라 찬란하게 빛날 수도 어둡게 퇴색될 수도 있다. 미워하는 마음으로 상대를 보면 상대는 점점 더 못나게 보이듯이 그런 마음으로 바라보는 나 또한 못난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 사랑의 마음으로 볼 때 상대도 빛나 보이고 그렇게 바라보는 내 모습 또한 아름답게 빛나게 된다.

저자는 물이라는 실험을 통해서 인간의 마음을 얘기했다. 눈에 보이지 않은 마음이 물에 투영돼서 비치는 모습을, 물 결정체라는 사진을 통해 우리에게 보여준 것이다.

보이는 것만 믿는 사람이 많은 세상이지만, 보이지 않는 마음이 우리를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조금씩이라도 깨닫고 살아간다면 세상은 점점 더 사랑으로 충만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