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적 - 인상클리닉

코스모스피다 2023. 4. 19. 07:00

 

 

 

스마일 닥터 정찬우 님의 「인상클리닉」을 소개합니다. 정찬우 님은 피부과 전문의로 아름다움을 위해 그 누구도 피해를 봐서는 안된다는 원칙을 지키기 위해 칼을 쓰지 않고 국소마취만으로 진행하는 비절개, 비수면, 항노화 시술 분야를 개척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 중에 항노화 의학 미용의 최종 목적지라고 할 수 있는 표정근육 재활치료 ‘인상클리닉’을 완성했습니다.

 

 

 

 

제목 : 「인상클리닉」

저자 : 정찬우/문혜영

출판사 : 클라우드나인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얼굴 생김새보다는 인상이 중요하다

 

우리가 얼굴을 대할 때 판단하는 기준은 크게 두 가지이다. 한 가지는 얼굴 생김새를 나타내는 ‘외모’에 대한 판단으로 소위 미남, 미녀처럼 예쁘다, 잘생겼다, 못생겼다라는 평가다. 좋은 외모란 눈, 코, 입, 귀가 수치적으로 조화로운 비율이면서 얼굴의 선과 윤곽이 그 시대의 보편적인 아름다움의 기준에 맞는 것이어야 한다.

 

 

외모의 기준으로 본다면 타고났다거나 성형수술로 만들었거나 해서 마치 인기 연예인들처럼 인형이나 조각 같은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 사람들보다 좀 더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만일 얼굴을 대할 때 외모로만 평가를 받는다면 그렇지 못한 대부분의 사람에게는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외모를 통한 평가는 표정이 고려되지 않은 정지된 상태에서의 매우 표면적이고 단편적인 평가여서 그 사람 내면의 느낌과 이미지를 판단하기에는 충분치 않다.



 

 

 

 

다른 한 가지 판단 기준은 바로 ‘인상(印象) ’이다. 인상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대상을 보거나 듣거나 했을 때 그것이 사람의 마음에 주는 주관적인 느낌을 말한다. 우리가 누군가를 머릿속에 떠올릴 때 단순히 그 사람의 얼굴 생김새가 아닌, 그 사람의 느낌과 이미지를 떠올린다. 

 

 

그 사람의 외모 역시 인상 형성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인상은 얼굴의 미적 기준과 같은 표면적인 모습이 아니라 느낌과 표정에서 드러나는 포괄적인 분위기가 더 중요하다. 결국 우리 마음에 남게 되는 것은 그 사람의 인상(印象)이고 마찬가지로 내가 누군가의 마음속에 기억되는 것 또한 나의 인상(印象)인 셈이다. - p48~p50

 

 

 

함께 보면 좋은 글

 

말 그릇 / 김윤나

불안이 오는 이유 - 자기계발서적

 

불안이 오는 이유 - 자기계발서적

마츠 빌마르크·수전 빌마르크의 「일단 오늘부터 행복합시다」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글을 읽으며 마음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cosmos72.tistory.com

하버드 지혜 수업 - 행복과 성공의 법칙

6분 미라클 모닝 - 아침의 마법

럭키 김도윤 -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타이탄의 지혜들 - 거인들의 인터뷰 모음집

 

 


 

  책을 읽고 나서  

 

"인상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대상을 보거나 듣거나 했을 때 그것이 사람의 마음에 주는 주관적인 느낌을 말한다. 우리가 누군가를 머릿속에 떠올릴 때 단순히 그 사람의 얼굴 생김새가 아닌, 그 사람의 느낌과 이미지를 떠올린다."

 

아무리 아름다운 외모라도 표정이 좋지 않거나 느낌이 좋지 않으면 우리의 마음속에 좋은 인상으로 남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고 피부과를 찾으며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데 외모와 더불어 우리의 인상 또한 아름답게 관리하는 게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 마음속에 오래 남는 것은 예쁘고 멋진 외모보다 밝은 미소와 따뜻한 느낌이 풍기는 그 사람의 인상이기 때문이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