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명상 책

치유 책ㅣ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코스모스피다 2022. 2. 7. 10:00

 

 

 

권영애 님의 치유 책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를 소개합니다. 내 마음에 따뜻한 옷을 입혀주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제목 :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

저자 : 권영애

출판사 : 아이스크림미디어

 

 

권영애 님은 사람&사랑연구소 소장으로 상담, 코칭, 교육심리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KBS <강연 100도씨>, <생방송, 토요일입니다> 등에 출연해 사람을 살리는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 강렬한 메시지를 전했고 저서로는 「그 아이만의 단 한 사람」, 「미래에게 묻고 삶으로 답하다」가 있다. 

 

 

이 책의 목차 구성

 

1. 내 마음의 온도를 느껴보세요

2. 내 마음을 안아줄 선물 하나 '공감 돋보기'

3. 내 마음을 보여줄 선물 하나 '살핌 망원경'

4. 내 마음을 녹일 선물 하나 '무지개 안경'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사람의 밥은 사랑입니다

 

엄마를 잃고 말을 잃어버린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아이는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어느 날 아이가 그린 그림을 보고 선생님은 할 말을 잃었습니다. 웃는 얼굴에 단발머리를 한 엄마가 누워있습니다. 그 품에 누운 아이는 두 팔로 자기 몸을 감싸 안았습니다. 이 아이에게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엄마 품같이 따뜻한 사랑입니다.

사람의 밥은 사랑입니다. 사람은 사랑을 주고받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 p12~p13

 

 

■ 나의 세 가지 자아

 

보이는 작은 나 '역할 자아'

보이지 않는 큰 나 '존재 자아'

내가 어디 있는지 아는 마음 파수꾼 '관찰 자아'

 

내 존재 가치는 내 능력 가치와 별개로 늘 그 자리에 있어요.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나 죽는 순간까지. 한 그루 나무가 산 구석을 지키며 묵묵히 살아 있는 것처럼. 살아 있는 나무는 뿌리가 이미 단단한 거예요. 살아 있음만으로도 충분히 존재 가치가 있어요. 살아 있기만 해도 나는 누군가의 한 세상이에요.  - p27, p29

 

 

 

 

 

 

■ '마음코트'가 주는 힘

 

내 마음을 잘 안아줘야 내 사랑하는 이들이 아프지 않아요. 나도 모르게 누군가를 아프게 하는 건 홀로 되었다 느끼는 내 마음의 두려움 때문이에요.

 

마음이 원하는 말에 귀 기울여서 들어주고, 살펴주면 내가 무엇에 힘들어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자세히 알게 돼요. 눈 녹듯이 마음의 얼음이 녹을 거예요.  - p53, p55

 

 

 

■ 자존감이 높은 사람

 

자존감은 멈춤에 있어요. 멈추지 않으면 자존감을 계속 유지하기 어려워요. 멈춘다는 건 나를 돌보는 시간을 말해요. 하루에 10분이라도 나를 돌봐 주세요.  - p63

 

 

 

함께 보면 좋은 글

 

42가지 마음의 색깔 - 아이와 어른을 위한 책

 

 

심리학 책ㅣ매일 10분 마음수업/차희연

차희연 님의 「매일 10분 마음수업」을 소개합니다. 마음 부자 언니의 데일리 인생 특강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제목 : 「매일 10분 마음수업」 저자 : 차희연 출판사 : 베프북스 차희연 님은 미

cosmos72.tistory.com

김수현 - 불안 금지/싸움을 멈추는 방법

틱낫한 / 걷기 명상

법정스님 명언 - 행복의 조건

김소연 마음사전 - 자존감

 

 


 

  책을 읽고 나서  

 

"사람의 밥은 사랑입니다. 사람은 사랑을 주고받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은 의식주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서로 주고받는 사랑하는 마음이다. 사랑이 있을 때 자신의 존재에 가치를 느끼게 되고 살아가는 힘을 얻는다.

 

사랑이 없는 삶은 메말라버린 꽃처럼 생기가 없다. 우리는 몸에 맛있는 밥을 줘서 건강하게 하루를 움직이게 하지만 마음에는 어떤 밥을 주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한다. 마음이 추우면 세상 전부가 차가운 겨울처럼 느껴진다.

 

사랑이라는 밥을 나에게도 내 주위 사람에게도 서로 주고받을 때 행복은 따라올 것이다.

 

 

 

 

 

권영애 님의 치유 책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는 마치 따뜻한 코트를 입는 것처럼 책을 읽는 동안 마음이 따뜻해진다. 표현 하나에도 마음을 움직이는 마법이 담겨있는 것처럼 책을 읽으며 잔잔하게 웃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책 속에는 스스로의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제시한다. 책을 읽다 보면 누구나 마음이 따뜻해질 것이다.

 

 

이 책은 집에 두고 마음이 추운 날 한 번 씩 읽어보는, 가지고 싶은 책 목록으로 추천한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