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자기계발서

자기계발서적 -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김상운

코스모스피다 2022. 4. 25. 10:00

 

 

 

김상운 님의 신이 부리는 요술 「왓칭」을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마음이 눈 뜨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왓칭 표지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

 

 

 

제목 : 「왓칭」

저자 : 김상운

출판사 : 정신세계사

 

 

김상운 님은 20여 년간 방송기자로서 세상의 진실을 파헤쳐내는 데 열정을 쏟던 중, 할머니와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영적 세계의 진실을 파헤쳐내는 데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우주의 원리에 눈을 떠 스스로를 치유한 뒤, 그 체험을 바탕으로 정신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된 왓칭을 썼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기자답게 철저한 과학적 증거를 통해 우주와 인간, 현실 창조의 비밀을 뿌리 깊숙이 파헤쳐내 TV 뉴스처럼 알기 쉽게 전달한다. 저서로는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리듬>, <왓칭 2> 등이 있다.

 

 

 

이 책의 목차 구성

 

프롤로그

제1부 왓칭, 신이 부리는 요술

제2부 나를 바꿔놓는 요술 일곱 가지

제3부 나 이상의 나 바라보기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생각의 힘

 

생각의 힘은 90센티미터가 떨어져 있든, 3미터가 떨어져 있든 그 거리와는 상관이 없었다. 오로지 얼마나 강한 의도를 품고 바라보느냐에 따라 쇠붙이에 미치는 변화도 컸던 것이다.

'저 열쇠를 구부려야지' 이렇게 마음먹고 바라보면 제아무리 단단한 쇠붙이라도 그 마음을 읽고 형태가 변형되기 시작한다.  - p34

 

 

■ 신이 부리는 요술

 

미립자는 눈에 안보이는 물결로 우주에 존재하다가 내가 어떤 의도를 품고 바라보는 바로 그 순간, 돌연 눈에 보이는 현실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래서 양자 물리학자 울프 박사는 관찰자 효과를 '신이 부리는 요술'이라고 부르고, 미립자들이 가득한 우주공간을 '신의 마음'이라고 일컫는다.

 

신이 부리는 요술은 내가 얼마나 깊이 있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변화의 폭이 다르다. 생각에도 층이 있기 때문이다. 깊은 마음으로 바라보면 깊이 변화하고, 얕은 마음으로 바라보면 티끌밖에 움직이지 못한다.  - p39

 

 

■ 기도의 효과

 

"기도가 반복될수록 그 효과는 점점 더 강해진다."  - 틸러 박사

 

기도에 담긴 뜻은 일일이 우주에 기억되고 저장된다. 어디로 가는 게 아니다. 내가 남에게 입히는 상처도 마찬가지다. 내 잘못을 뉘우치지 않는 한 가차 없이 언젠가 내게 돌아온다. 이것이 인과의 법칙이다.  - p49

 

 

 

 

 

 

■ 마음속의 수다를 잠재워라

 

생각이 깊고 선명해야 형성되는 이미지도 선명하다. 거꾸로 이미지가 선명해지면 생각도 선명해진다. 세계적인 천재들이 한결같이 "난 말이 아니라 그림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는 것도 그런 이유다. 심지어 물리학자인 파인만조차도 "난 복잡한 문제를 풀 때 큰 그림부터 그린다. 수학적 계산은 나중에 한다"라고 말했다.

 

우리가 깊게 생각해 바라볼수록, 선명한 이미지를 그려 바라볼수록, 그만큼 깊은 변화가 일어나는게 당연하다. 반면, 얕은 생각은 티끌밖에 움직이지 못한다.  - p59

 

 

■ 나를 타인처럼 바라보면 완전히 바뀐다

 

나의 눈으로 나를 바라보면 나의 감정에 휘말려들어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지 못한다. 그럼 선명한 이미지 형성에 방해가 된다. 하지만 나를 남이라고 상상하면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 이미지가 더 선명해진다. 이미지가 선명할수록 제대로 바라보게 되고,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은 그만큼 더 높아진다.  - p92

 

 

 

함께 보면 좋은 글

 

자기계발서ㅣ뜨거운 가슴으로 살아라/이상각

럭키 김도윤 -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럭키 김도윤 -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100만 유튜브 채널 <김작가TV> 김도윤 님의 자기계발서적 「럭키」를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워 행복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럭키」 저자 : 김도

cosmos72.tistory.com

타이탄의 지혜들 - 거인들의 인터뷰 모음집

마지막 몰입 - 집중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인디언의 지혜와 잠언 - 친구 / 용기

데일 카네기 성공 대화론 - 언어의 마술사가 되는 길

 

 


 

  책을 읽고 나서  

 

"미립자는 눈에 안 보이는 물결로 우주에 존재하다가 내가 어떤 의도를 품고 바라보는 바로 그 순간, 돌연 눈에 보이는 현실로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래서 양자 물리학자 울프 박사는 관찰자 효과를 '신이 부리는 요술'이라고 부르고, 미립자들이 가득한 우주공간을 '신의 마음'이라고 일컫는다."

 

양자 물리학에서도 증명하듯 우주를 바라보는 우리의 마음에 따라 세상은 현실로 나타난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눈에 보여지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눈에 보여지기 전에 우리의 마음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 물질 이전의 형태가 있는 것이다.

 

 

 

 

 

 

하지만 마음이라는 것은 시시때때로 변하기에 삶을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꾸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비우고 맑은 마음으로 깊게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깊고 선명하게 바라볼 때 그 마음은 바로 우주에 전달되기 때문이다.

 

세상이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어쩌면 수많은 나의 마음 때문인지도 모른다. 우리에게는 맑고 깊게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김상운 님의 신이 부리는 요술 「왓칭」은 눈에 보여지는 세상 너머, 보여지는 세상을 만드는 형태에 대해서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설명해준다. 자신이 사는 세상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키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