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명상 책

명언 좋은 글 - 행복한 삶을 위해서 / 테레사 수녀

코스모스피다 2022. 8. 10. 10:00

 

 

 

미하엘 코르트의 「비움」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테레사 수녀님의 좋은 글을 전해드리니 마음에 담아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좋은 말씀
명언 좋은 글 - 테레사 수녀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행복한 삶을 위해서

1. 사람들은 오늘 네가 해 준 선한 일을 내일 잊어버릴 때가 많다. 이에 동요하지 말고 계속 선한 일을 하라.

2. 세상에 네가 줄 수 있는 최선을 주라. 그것은 결코 충분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항상 네 최선을 주라.

3. 너무 힘이 드는 날에는 할 수 있는 일만 하라. 창조적 정신은 네 안에서 계속 일하기 때문이다.

4. 사람들은 어리석고 비논리적이며 이기적으로 행동할 때가 많다. 그들을 그냥 용서하라.

 

 

5. 네가 친절히 행동하면 다른 사람들은 네가 이익을 꾀한다고 비난할 것이다. 그래도 그들을 친절히 대하라.

6. 성공하면 험담하는 친구와 질투하는 친구가 생길 것이다. 그래도 계속 성공하도록 노력하라.

7. 마음을 열고 정직하게 살면 너를 속이고 배신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다. 그래도 계속 마음을 열고 정직하게 살아라.

8. 오랜 시간 힘들게 쌓아온 일이 하룻밤 사이 무너질 수 있다. 그래도 계속 쌓아 가라.

- p211 테레사 수녀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youtu.be/Svh9aU2lOeE

인생을 바꾸는 시크릿 핵심 내용

걷기 명상 - 마음을 다스리는 글

직선과 곡선 - 법정스님 좋은 말씀

부모는 아이에게 등대 - 오은영의 화해(2)

부자들만 아는 아침 습관 6가지 -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책을 읽고 나서  

 

"세상에 네가 줄 수 있는 최선을 주라. 그것은 결코 충분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항상 네 최선을 주라."

 

아끼지 말고 내가 줄 수 있는 최선을 주라는 말씀 마음에 새겨봅니다. 내가 세상에 줄 수 있는 최고의 아름다운 미소와 최고의 따뜻한 말을 할 수 있도록. 내가 세상에 줄 수 있는 최고의 사랑하는 마음과 배려하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다짐해 봅니다.

 

 

"너무 힘이 드는 날에는 할 수 있는 일만 하라. 창조적 정신은 네 안에서 계속 일하기 때문이다."

 

살다 보면 너무 힘이 드는 날이 있다. 그런 날 책임감에 떠밀려 억지로 일을 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더 다운되기도 한다. 너무 힘이 드는 날에는 가볍게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자신에게 휴식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휴식은 우리에게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음과 더 먼 곳을 바라보고 더 크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가져다준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