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명상 이야기/건강정보

기미, 잡티에 좋은 들깨가루팩 / 예뻐질 시간

코스모스피다 2021. 5. 14. 11:01

 

 

봄철 자외선이 강해지면서 피부에 기미나 잡티가 짙어지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기미와 잡티에 좋은 들깨가루 팩을 소개합니다.

 

◈ 재료 : 들깨가루, 꿀, 요거트

 

 

1. 들깨가루 -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항바이러스 효과 및 멜라닌 색소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미나 잡티를 옅어지게 해 주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들깨가루는 국산용으로 입자가 고운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루테올린 성분은 화이트닝 크림에 들어가는 알부틴이라는 성분보다 화이트닝 효과가 2배나 높다고 합니다.)

 

들깨가루

 

2. 꿀 -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건성분들에게 더욱 좋습니다.

 

 

3. 요거트 - 젖산이 풍부해서 각질 제거와 맑은 피부를 만들어 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꿀만 넣었을 때보다 흘러내림이 적어서 좋습니다.

 

 

요거트

 

 

 

◈ 방법

 

1. 들깨가루 2큰스푼, 꿀 1큰스푼, 요거트 1작은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팩붓이나 스파츌러로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15~20분 정도 기다립니다.

3. 스파츌러로 팩을 걷어낸 다음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4. 주 2~3회 정도 꾸준하게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요렇게 비율대로 넣습니다

 

잘 섞어줍니다

 

※ 주의사항 : 피부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사용 전에 손목 안쪽에 테스트한 후 하시기 바랍니다.

 

※ 보관방법 : 들깨가루는 상온에서 빠르게 산화되므로 사용 후 반드시 냉동 보관하시고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들깨의 효능도 알아볼까요?

 

1. 성인병 예방 - 리놀레산 성분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 관련 건강에 좋습니다.

 

2. 뇌기능 촉진 - 리놀레산 성분은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시켜주어 청소년의 두뇌발달, 집중력 향상,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알레르기 예방 - 루테올린 성분이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알레르기로 인한 가래, 기침 완화에도 좋습니다.

 

4. 변비 예방 - 식물성 지방산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해서 장을 부드럽게 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장내 이물질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5. 탈모 예방 - 비타민E, 오메가 3 지방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혈류 흐름을 개선해서 혈액순환장애로 인해 발생되는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들깨는 음식으로 먹어도 우리 몸에 이로운 점이 참 많네요.

 

 

함께 보면 좋은 건강정보

발끝 치기운동 - 혈액순환 최고왕

 

발끝 치기운동 - 혈액순환 최고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액순환에 아주 많이 좋은 발끝 치기 운동을 소개합니다. 이 작은 운동이 우리 몸에 큰 선물을 준다니 한번 알아볼까요? ◈ 발끝 치기 운동 순서 1. 반듯하게 누운 자세에서

cosmos72.tistory.com

[명상글] 오랜 습관을 바꾸는 가장 빠른 방법!

[명상글] 두려움과 걱정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될까?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하나 둘 기미와 잡티가 늘어나서 속상하지 않으신가요? 세월이 흐르면서 나타나는 노화현상은 우리에게 자연스럽기도 하지만 조금은 슬픈 일이기도 합니다. 좀더 젊고 좀더 아름다워지고 싶은건 누구에게나 있는 마음이 아닐까 싶어요. 우리 함께 들깨가루 팩도 하면서 맑고 깨끗한 피부 가꾸어볼까요?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