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에세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려면 - 김미경 에세이(2)

코스모스피다 2022. 4. 5. 10:00

 

 

 

김미경 강사의 에세이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책을 읽으며 도움이 되는 한마디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김미경 에세이1-2
김미경 에세이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내 돈의 진짜 자리

 

돈 자체에는 아무런 가치도 의미도 없어요. 돈을 번 목적과 방향이 있을 때 비로소 돈의 콘텐츠가 생겨요. 재테크도 마찬가지예요. 남의 말에 혹해서 투자하는 돈은 의미 없는 화폐에 불과해요. 나만의 가치와 방향을 담아 투자할 때 비로소 돈은 의미 있는 재테크 수단이 됩니다.  - p112

 

 

 

■ 돈 앞에서 작아진 당신에게

 

혹시 지금 돈 때문에 너무 힘든가요? 나보다 큰돈 때문에 상처받고 주눅 들어 있나요? 조급해하지 마세요. 돈은 스스로 못 크니까 계속 멈춰 있지만, 나는 매 순간 성장하고 있잖아요. 지금은 내가 돈보다 작아서 어쩔 수 없지만, 조금만 지나면 그 돈보다 내가 더 커지는 때가 분명히 와요.  - p117

 

 

 

■ 생각 조망권

 

책을 읽는다는 건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연습을 하는 거예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수록 다양한 관점으로 세상의 현상을 해석할 수 있게 됩니다. 남의 생각과 남의 시선과 남의 철학을 빌려서 깨닫는 연습을 해야 더 높은 곳에서 내 문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어요. 이게 바로 생각의 조망권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 p127

 

 

 

 

 

 

■ '결정 근육'을 키우세요

 

백만장자들이 최고의 결정을 내렸던 건 처음부터 그 결정이 훌륭했기 때문이 아니에요. 일단 시작하고 끊임없는 수정과 보완을 통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냈기 때문이에요. 매일 작은 연습을 통해 결정 근육을 키워보세요. 일단 결정하면 결과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그저 시간에 밀려갈 뿐입니다.  - p133~p134

 

 

 

 

 

 

■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

 

새로운 시작은 그 시장에 사람이 많든 적든 내가 하고 싶을 때가 가장 좋은 때에요. 이미 늦었다고, 내 자리는 없다고 좌절하지 말아요. 출퇴근 시간에 지하철을 타듯이 비집고 들어가 내 자리를 만들면 돼요.  - p223

 

 

 

■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려면

 

반드시 공부해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나에 대한 공부이고, 다른 하나는 현재에 대한 공부입니다. 둘 사이의 교차점에 돈을 벌 수 있는 비법이 숨어 있어요.  - p239

 

 

 

■ 당신의 한 단어는 무엇입니까?

 

마틴 루터 킹은 '평등'

오프라 윈프리는 '마음'

스티브 잡스는 '영향력'

 

내가 삶에서 무엇을 추구하는지, 나에게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인지, 내 삶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길 원하는지를 담은 내 인생의 한 단어요.  - p269

 

 

 

 

함께 보면 좋은 글

 

치유 책ㅣ용기가 필요한 순간마다 기억할 이야기

 

 

부자들만 아는 아침 습관 6가지 -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

할 엘로드 · 데이비드 오스본의 「미라클 모닝 밀리어네어」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부자들만 아는 기적의 아침 습관과 그 실행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목 : 「미라클 모닝 밀리

cosmos72.tistory.com

연금술 - 지갑을 살찌우는 7가지 방법

틱낫한 - 힘 power / 삶을 바꿀 수 있는 힘

논어 명언 (이인편)

채근담 - 명언

 

 


 

  책을 읽고 나서  

 

"하나는 나에 대한 공부이고, 다른 하나는 현재에 대한 공부입니다. 둘 사이의 교차점에 돈을 벌 수 있는 비법이 숨어 있어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위 가르침은 뚜렷한 방향을 제시해 준다. '나에 대한 공부'와 '현재에 대한 공부'.

 

아무리 비전이 있는 콘텐츠라도 내가 좋아하지 않고 잘할 수 없는 것이라면 오래 하기는 힘들 것이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할 수 있는가는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가장 우선시되어야 하는 과제다.

 

 

 

 

 

 

그리고 '현재에 대한 공부'는 지금 시대의 흐름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내가 하는 방식이 시대의 흐름과 맞지 않으면 지금 이때에 소외될 수도 있다. 나의 장점을 시대에 어떻게 올려놓을까 하는 것이 우리가 풀어야 할 두 번째 숙제이지 않을까?

 

 

김미경 강사의 책을 읽으며 마음에 크게 와닿는 이유는 자신의 콘텐츠를 위해서 누구보다 일선에서 고민하고 노력하고 그리고 이루어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시작을 위해 한걸음 나아가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