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치유 책 추천/자기계발서

책 리뷰ㅣ부의 원칙 -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코스모스피다 2021. 4. 21. 16:19

 

 

오늘은 「내가 만난 1%의 사람들」이란 책을 소개합니다.

 

 

 

제목 :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저자 : 아담 J. 잭슨

출판사 : 산솔 미디어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부의 원칙으로 성공한 사람들

 

사람들은 할 수 있는 것을 성취하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을 성취한다.

삶 속의 모든 상황은 잠재의식에서 우러나오는 신념을 반영한 것이다.

자기 암시를 통해 잠재의식에서 우러나오는 신념을 얼마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  -p39

 

 

목표에 대해 명확해야 한다.

목표를 성취해야 하는 이유와 목표를 성취하는 시기까지 포함해서 말이다.

'10만 달러를 번다'는 목표와  '집을 구입하기 위해서 10만 달러를 번다'는 목표 중에서

어느 쪽이 더 강한 동기부여가 될까요?

명심하세요! 부는 그 자체를 위해 돈이나 재산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부의 힘이 부여되는 겁니다.

목표의 배후에 깔려있는 이유와 하나가 되면 끊임없이 명확한 목표의 힘이 창출되는 거죠.  -p62

 

 

 

 

 

성공한 사람이 거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대다수가 실패와 좌절을 기꺼이 감수하려 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실패를 비교적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어요. 그건 자신의 시도를 분석하는 거예요. 즉 실패한 사람들은 통상 자신의 잘못에 초점을 맞춘다는 거지요. 따라서 자신의 잘못을 느끼게 되면 자신감을 잃으면서 더 이상 다시 시도하려고 하지 않죠. 그러나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가 잘한 점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설사 바라는 결과를 얻지 못해도 자기 자신에게 늘 '그래도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했어'라고 말하죠.  -p93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바라는 목표가 있어도 구체적이고 명확하지 않았기에 늘 흐지부지 되는 일이 많았다. 그리고 무슨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잘 안되면 어쩌지 하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많은 시간 뜸을 들이면서 시간을 허비했다. 하고 싶었지만 시작도 못한 일들이 많았다. 이젠 서투르지만 시작부터 해보려고 한다.

 

이 책은 삶을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 우리에게 통찰력을 키워주고 또 행동을 변화하게 하는 지침서까지 제공한다. 왜 후배가 인생 책이라고 선물했는지 읽어보면서 알 거 같다. 삶에서 통찰력을 키우고 풍요로운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오늘도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길 마음으로 기도해본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