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9

좋은 시집 추천 - 그 시를 읽고 나는 시인이 되었네

이종민 엮음 시집 「그 시를 읽고 나는 시인이 되었네」를 소개합니다. 이 시집은 영혼을 뒤흔드는 41편의 아름다운 시가 담겨 있습니다. 제목 : 「그 시를 읽고 나는 시인이 되었네」 엮은이 : 이종민 출판사 : 모악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안녕, 피츠버그 그리고 책 - 김용택 안녕, 아빠 지금 나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어 마치 시 같다 버스를 기다리고 서 있는 모습이 한 그루의 나무 같다 잔디와 나무가 있는 집들은 멀리 있고 햇살과 바람과 하얀 낮달이 네 마음속을 지나는 소리가 들린다 한 그루의 나무가 세상에 서 있기까지 얼마나 많은 것들을 잃고 또 잊어야 하는지 비명의 출구를 알고 있는 나뭇가지들은 안심 속에 갇힌 지루한 서정 같지만 몸부림의 속도는 바람이 가져다준 것이 아니라 내부의 소리다 사람들의 내일..

에세이 책 추천 - 김재식 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사람

김재식 님의 에세이 「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사람」을 소개합니다. 글을 읽으며 따뜻한 성찰의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나로서 충분히 괜찮은 사람」 저자 : 김재식 출판사 : 북로망스 이 책의 목차 구성 제1장 기대해도 돼, 기대어도 돼 제2장 나는 나대로 충분히 아름다워 제3장 빗방울은 살아남아 바다가 된다 제4장 행복의 방향을 조금만 바꿔봐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어렵게 얻은 것들은 오래 남아 목적지에 빨리 도달하기만 하면 최선의 결과가 나오는 걸까 원하는 것을 얻기까지의 과정을 잘 견뎌내야만 비로소 가치가 생기는 거야 고통 없이 상처 없이 노력하지 않고 얻은 것들은 금방 사라지지 너무 쉽게 얻고 나면 가치도 소중함도 느낄 수 없는 거야 세상의 많은 일들이 그래 빨리 간다고 해서 이기는 것 ..

사랑 시집/좋은 시 - 안도현 가을 엽서

안도현 시인의 「그대에게 가고 싶다」 시집 속 "가을 엽서, 오늘 밤 저렇게 별이 빛나는 이유, 봄날 사랑의 기도"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사랑의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가을 엽서 한 잎 두 잎 나뭇잎이 낮은 곳으로 자꾸 내려앉습니다 세상에 나누어줄 것이 많다는 듯이 나도 그대에게 무엇을 좀 나눠주고 싶습니다 내가 가진 게 너무 없다 할지라도 그대여 가을 저녁 한때 낙엽이 지거든 물어보십시오 사랑은 왜 낮은 곳에 있는지를. - p40 오늘 밤 저렇게 별이 빛나는 이유 - '별이 빛나는 밤에' 1만 회 기념 축시 우리가 바라보지 않으면 별은 빛나지 않는다네 오늘 밤 저렇게 별이 빛나는 이유는 사랑이여, 내가 오래오래 그대를 바라보고 있다는 뜻이라네 그대와 나 사이에 가로놓..

자기계발서적 - 말 그릇 / 김윤나

김윤나 님의 「말 그릇」을 소개합니다. 자신이 하는 말과 말의 품을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말그릇」 저자 : 김윤나 출판사 : 카시오페아 김윤나 님은 코칭심리전문가로서 코칭, 강연,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심리학에 기반을 둔 자기 이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인간관계에 관해 말하고 쓰는 것을 인생의 핵심 프로젝트로 삼는다. 현재 'THE 연결' 대표로 SK, LG, 삼성, 롯데, 두산, 현대, 신세계 등 수많은 기업에 출강하고, 오크라인 코칭 룸 '사적인 코칭'에서 다양한 목표와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만나고 있다. 이 책의 목차 구성 1. 말 때문에 외로워지는 사람들 2. 내면의 말 그릇 다듬기 3. 말 그릇을 키우는 '듣기'의 기술 4. 말 그릇이 깊어지는 '말하기' 기술..

인생 시집 - 도종환 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시인의 시집 「흔들리며 피는 꽃」을 소개합니다. "꽃잎, 사연, 사랑업"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흔들리며 피는 꽃」 저자 : 도종환 출판사 : 문학동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꽃잎 처음부터 끝까지 외로운 게 인생이라고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 지금 내가 외로워서가 아니다 피었다 저 혼자 지는 오늘 흙에 누운 저 꽃잎 때문도 아니다 형언할 수 없는 형언할 수 없는 시작도 알지 못할 곳에서 와서 끝 모르게 흘러가는 존재의 저 외로운 나부낌 아득하고 아득하여. - p16~p17 사연 한평생을 살아도 말 못하는 게 있습니다 모란이 그 짙은 입술로 다 말하지 않듯 바다가 해일로 속을 다 드러내 보일 때도 해초 그 깊은 곳은 하나도 쏟아놓지 않듯 사랑의 새벽과..

자기계발서적 - 시크릿(2)

론다 번의 「시크릿」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우주의 비밀에 대해서 지혜를 얻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기가 그토록 강력한 힘을 내는 이유는 마음속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모습을 그릴 때 그것이 이미 당신에게 있다는 생각과 느낌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그림을 그릴 때 당신은 그 강한 파장을 우주에 내뿜는 것이다. - p104 끌어당기는 힘을 발생시키는 것은 그저 그림이나 생각이 아니라 '느낌'이다. 자신이 풍요롭다고 느끼거나 사랑이 솟아나거나 기쁨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끌어당기는 힘이 생기지 않는다. - p107 - 잭 캔필드 당신은 마음속에서 이미 이루어진 상태를 그린다. 이미 이루어진 상태를 느낀다. 당신은 온 몸과 마음으로 그 일이 ' 이미 ..

행복 시집 추천 - 이해인 희망은 깨어 있네

이해인 수녀님의 시집 「희망은 깨어 있네」를 소개합니다. "오늘의 행복, 새로운 맛, 잔치국수"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사랑의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희망은 깨어 있네」 저자 : 이해인 출판사 : 마음산책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오늘의 행복 오늘은 나에게 펼쳐진 한 권의 책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오늘 이 시간 속의 하느님과 이웃이 자연과 사물이 내게 말을 걸어오네 시로 수필로 소설로 동화로 빛나는 새 얼굴의 첫 페이지를 열며 읽어달라 재촉하네 때로는 내가 해독할 수 없는 사랑의 암호를 사랑으로 연구하여 풀어 읽으라 하네 아무 일 없이 편안하길 바라지만 풀 수 없는 숙제가 많아 삶은 나를 더욱 설레게 하고 고마움과 놀라움에 눈뜨게 하고 힘들어도 아름답다 살 만하다 고백하게 하네 어제..

읽기 좋은 책 -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장명숙 님의 에세이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를 소개합니다. 책을 읽으며 마음 따뜻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햇빛은 찬란하고 인생은 귀하니까요」 저자 : 장명숙 출판사 : 김영사 장명숙 님은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 유튜버이다. 패션계에서 일했던 저자는 '밀라노에 왔다 갔다 하는 할머니'라는 의미로 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평범하지 않은 자신만의 삶을 가꾸어가는 분이다. 이 책의 목차 구성 1. 자존 - 하나뿐인 나에게 예의를 갖출 것 2. 충실 - 24시간을 알뜰히 살아볼 것 3. 품위 - 조금씩 비울수록 편안해지는 것 4. 책임 - 이해하고 안아주는 사람이 되어볼 것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울고있는 제자에게 무엇보다 나를 위해 산다는 대명제를 세우라..

좋은 시 - 어머니, 우리 어머니

김종해 · 김종철 형제의 시집 「어머니, 우리 어머니」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김종해 님의 시 "사모곡, 어머니와 설날, 마지막 항해"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엄마의 사랑을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어머니, 우리 어머니」 저자 : 김종해 · 김종철 형제 출판사 : 문학수첩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사모곡 이제 나의 별로 돌아가야 할 시각이 얼마 남아 있지 않다 지상에서 만난 사람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여인은 어머니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나의 별로 돌아가기 전에 내가 마지막으로 부르고 싶은 이름 어 · 머 · 니. - p13 - 김종해 어머니와 설날 우리의 설날은 어머니가 빚어 주셨다 밤새도록 자지 않고 눈오는 소리를 흰떡으로 빚으시는 어머니 곁에서 나는 애기 까치가 되어 날아올랐다 빨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