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13

좋은 책 추천 -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2)

탄줘잉 님의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삶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3주 계획으로 나쁜 습관 고치기 습관은 하루아침에 형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좋지 않은 습관을 바꾸고 싶다 해도 단번에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오랜 습관을 바꾸는 데 최소한 3주의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따라서 습관을 고치려면 반드시 자신에게 얼마 동안의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더 좋은 습관이 그 자리를 대신하도록 해야 합니다. - p113 ◆ 혼자 떠나보기 우리는 복잡하게 얽혀 있는 세상에서 부대끼며 살고 있습니다.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지요. 위대한 영혼은 고독한 시기를 거쳐야 비로소 발견됩..

좋은 시집 추천 - 김남조 사랑하리, 사랑하라

김남조 시인의 시집 「사랑하리, 사랑하라」를 소개합니다. "임, 겨울 바다, 내가 흐르는 강물에"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사랑하리, 사랑하라」 저자 : 김남조 출판사 : 랜덤하우스코리아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임 1 임의 말씀 절반은 맑으신 웃음 그 웃음의 절반은 하느님 거 같으셨다 임을 모르고 내가 살았더면 아무 하늘도 안 보였으리 2 그리움이란 내 한 몸 물감이 찍히는 병 그 한번 번갯불이 스쳐간 후로 커다란 가슴에 나는 죽도록 머리 기대고 싶다 3 임을 안 첫 계절은 노래에서 오고 그래 줄곧 시만 쓰더니 그다음 또 한철은 기도에서 오고 그래 줄곧 손 씻는 마음 어제와 오늘은 말도 잠자고 눈 가득히 귀 가득히 빛만 받고 있다. - p20~p21 겨울..

명상 책 - 틱낫한의 포옹

틱낫한 스님의 명상 책 「틱낫한의 포옹」을 전해드립니다. 지금 이 순간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틱낫한의 포옹」 저자 : 틱낫한 출판사 : 현문미디어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우리는 우리의 어려움을 보살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속에는 고통, 화, 근심, 두려움의 장벽이 있습니다. 이런 부정적인 에너지가 우리를 지배하도록 내버려 둔다면, 육체적으로 문제가 생기고 타인과의 관계가 그로 인해 힘들어집니다. -중략 - 우리는 고통으로부터 도망치는 대신 고통을 사랑스럽게 보살펴야 합니다. 마치 엄마가 아이를 품에 안고 달래주듯이 말입니다. - p38 ◆ 진정으로 행복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행복하게 존재하는 것, 진정으로 행복한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행복하지 않다면 돈이 많다한들 무..

사랑 시 추천 - 원태연 사랑의 진리

원태연 시인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시집 속 "사랑의 진리, 미련, 이유"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립니다. 시를 읽으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사랑의 진리 만날 인연이 있는 사람은 지하철에서도 지나쳐도 거리에서 다시 만날 수도 있지만 헤어져야 할 인연인 사람은 길목을 지키고 서 있어도 엇갈릴 수밖에 없다 이런 진리를 알고 있으면서도 다시 한번 엇갈린 골목에서 지키고 서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 또, 사랑의 진리이기도 하다. - p44 미련 사랑이 떠나버린 사람의 가슴을 다시 한번 무너지게 하는 것은 길에서 닮은 사람을 보는 것보다 우연히 듣게 된 그 사람 소식보다 아직 간직하고 있는 사진보다 한밤에 걸려온 그냥 끊는 전화일 것이다. - p74 이유 ..

힐링 에세이ㅣ정영욱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정영욱 님의 힐링 에세이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를 소개합니다. 이 책에는 따뜻한 응원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제목 :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 저자 : 정영욱 출판사 : 부크럼 정영욱 님은 주식회사 부크럼의 대표이고 부크럼 출판사와 이외의 문학 사업을 운영 중이다. 저서로는 등이 있다. 이 책의 목차 구성 1. 응원했고 응원하고 있고 응원할 것이다 2. 이겨냈고 이겨내고 있고 이겨낼 것이다 3. 함께 했고 함께 하고 있고 함께일 것이다 4. 사랑했고 사랑하고 있고 사랑일 것이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이유 없음의 위로 당신 참으로 힘들었겠다. 참 바빴을 테고, 그만큼 허겁지겁 달렸을 테고, 그래서 넘어졌을 테고, 까진 상처에 아팠을 테고. 그리고 다시 일어난 대도 아주 지..

어떤 이름 - 좋은 시

이기철 시인의 시집 「꽃들의 화장 시간」 속 "어떤 이름, '오늘'만큼 신선한 이름은 없다" 두 편의 시를 전해드립니다. 시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어떤 이름 어떤 이름을 부르면 마음속에 등불 켜진다 그를 만나러 가는 길은 나지막하고 따뜻해서 그만 거기 주저앉고 싶어진다 애린이란 그런 것이다 어떤 이름을 부르면 가슴이 저며온다 흰 종이 위에 노랑나비를 앉히고 맨발로 그를 찾아간다 아무리 둘러보아도 그는 없다 연모란 그런 것이다 풀이라 부르면 풀물이, 불이라 부르면 불꽃이, 물이라 부르면 물결이 이는 이름이 있다 부르면 옷소매가 젖는 이름이 있다 사랑이란 그런 것이다 어떤 이름을 부르면 별이 뜨고 어떤 이름을 부르면 풀밭 위를 바람이 지나고 은장도 같은 초저녁 별이 뜬..

명상 -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

명상의 대가 에크하르트 톨레의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를 소개합니다. 세계 3대 영적 지도자인 저자의 글을 통해 명상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 저자 : 에크하르트 톨레 출판사 : 센시오 이 책의 목차 구성 1. 새로운 의식의 차원이 열리다 2. 고통에서 벗어나는 길 3. 지금 이 순간을 받아들이기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자유는 자유는 당신이 '생각하는 자'가 아니라는 걸 깨달을 때 시작됩니다 생각하는 자를 관찰하기 시작하는 순간, 더 높은 수준의 의식이 깨어납니다 그러면 당신은 생각 너머에 거대한 앎의 영역이 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생각은 그 앎의 영역에서 지극히 미미한 부분일 뿐입니다 아름다움, 사랑, 창조력, 기쁨, 내면의..

사랑 시 추천 - 이정하 사랑의 우화

이정하 시인의 「편지」 시집 속 "사랑은 2, 사랑의 우화 2, 욕심" 세 편의 시를 전해 드립니다. 시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사랑은 2 사랑은 아무것도 보지 않고, 듣지 않고 오직 바다에게로만 달려가는 강물이 되는 일이다 강물이 되어 너의 바다에 온전히 제 한 몸 내주는 일이다 사랑은, 아무것도 묻지 않고, 탓하지 않고 온몸으로 강물을 맞이하는 바다가 되는 일이다 바다가 되어 먼 길을 달려온 너를 포근히 감싸주는 일이다 사랑은, 그리하여 하나가 되는 일이다 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되어, 털끝 하나라도 남기지 않고 너에게 주어, 나를 버려 너를 얻는 일이다. - p46~p47 사랑의 우화 2 바다로 흘러 들어가던 강은 곧 실망했습니다 자신은 전부를 내던졌는데 막상 ..

명언 좋은 글 - 행복한 삶을 위해서 / 테레사 수녀

미하엘 코르트의 「비움」 두 번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테레사 수녀님의 좋은 글을 전해드리니 마음에 담아보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담고 싶은 책 내용 ◆ 행복한 삶을 위해서 1. 사람들은 오늘 네가 해 준 선한 일을 내일 잊어버릴 때가 많다. 이에 동요하지 말고 계속 선한 일을 하라. 2. 세상에 네가 줄 수 있는 최선을 주라. 그것은 결코 충분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항상 네 최선을 주라. 3. 너무 힘이 드는 날에는 할 수 있는 일만 하라. 창조적 정신은 네 안에서 계속 일하기 때문이다. 4. 사람들은 어리석고 비논리적이며 이기적으로 행동할 때가 많다. 그들을 그냥 용서하라. 5. 네가 친절히 행동하면 다른 사람들은 네가 이익을 꾀한다고 비난할 것이다. 그래도 그들을 친절히 대하라. 6. 성..

시집 - 이해인 시 모음 작은 기쁨

이해인 수녀님의 시집 「작은 기쁨」을 소개합니다. "작은 기쁨, 행복도 새로워, 고마운 기쁨" 세 편의 시를 전해드리니 시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제목 : 「작은 기쁨」 저자 : 이해인 출판사 : 열림원 마음에 담고 싶은 시 작은 기쁨 사랑의 먼 길을 가려면 작은 기쁨들과 친해야 하네 아침에 눈을 뜨면 작은 기쁨을 부르고 밤에 눈을 감으며 작은 기쁨을 부르고 자꾸만 부르다 보니 작은 기쁨들은 이제 큰 빛이 되어 나의 내면을 밝히고 커다란 강물이 되어 내 혼을 적시네 내 일생 동안 작은 기쁨이 지어준 비단옷을 차려입고 어디든지 가고 싶어 누구라도 만나고 싶어 고맙다고 말하면서 즐겁다고 말하면서 자꾸만 웃어야지. - p48~p49 행복도 새로워 날마다 순간마다 숨을 쉬고 살면서도 숨 쉬는 고마..